IT·가전 리뷰/애플

애플워치 3세대 후기, 애플워치는 무조건 저렴한걸로 구매하세요 :)

썰스 2020. 12. 22. 19:51
반응형

지금이 언젠데 애플워치3 후기라고 하시는 분들 있을 거예요. 하지만 애플워치는 시리즈가 지나도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사실 디자인도 거의 비슷하고 iOS의 사후지원을 생각한다면 말이죠. 최근에 출시한 애플워치 6세대와 애플워치 SE만 봐도 그렇습니다. 저는 애플워치를 3달 넘게 사용했습니다. 간단하게 후기 남겨봅니다 :)

애플워치 3세대 후기
애플워치3 디자인

처음 애플에서 애플워치를 출시했을 때 목캔디처럼 생긴 디자인으로 많은 혹평을 받았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고 개인적으로 원형 시계를 선호하기 때문에 애플워치가 정말 싫었습니다. 솔직히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디자인은 매력적입니다. 못생긴 건 아닙니다. 이상하게 예뻤습니다. 그리고 사각형이지만 곡선처리를 했기 때문에 생각보다 둥글둥글합니다. 착용감이나 시계를 들었을 때도 매우 가볍고 얇습니다. 그렇기에 팔목이 아프진 않았습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류를 자주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두꺼워서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있었는데, 애플워치는 가볍고 얇기 때문에 그런 건 없었습니다. 그리고 시계 디자인이 캐주얼복이나 정장에 입기에도 잘 어울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줄도 부드러운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다만 밴드 줄이 길어 청바지를 입을 때 주머니에 손을 넣었을 때 가끔 걸리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만족했습니다.

 

부드러운 성능

역시 애플일까요? iOS의 부드러움은 애플워치에서도 그대로 이어집니다. 사실 워치류가 되게 유용하고 좋은 건 아닙니다.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도 시계 이상으로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저는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간단한 답장 보내기, 꾸미기, 만보기(걷기) 용으로 사용했습니다. 아이폰 X와 아이폰 12와 사용했는데, iOS만의 부드러움은 역시 만족했습니다.

 

우선, 아이폰과의 연동이 매우 간편했습니다. 처음 개봉했을 때도 바로 옆에 아이폰이 있으니 자동 연결해줬습니다.(다만 첫 연동 시간이 20분정도로 엄청 오래 걸렸습니다.) 정말 간편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알림이 오니 이 부분도 좋았습니다. 핸드폰이 가방이나 주머니에 있을 때에도 카톡, 문자 회사 앱에서도 알림이 왔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음성인식과 간편답장도 매우 편리했습니다. 지니뮤직과 연동되어 미디어 컨트롤할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만보기 기능으로 걸음수를 기록해 아이폰과 연동해서 볼 수 있고, 걸음수 그래프 등으로 볼 수 있는것도 좋았습니다. 오래 걸으면 자동 인식하여 열심히 하고 있다는 메시지, 목표 걸음수 달성 표시 알림도 참 좋았습니다. 오래 앉아있을 땐 스트레칭 신호를 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사소한 기능이지만 괜히 운동해야 될 거 같다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5ATM 방수를 지원해서 수영장이나 계곡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우나에서 사용해봤는데 30분 정도는 물속에 있어도 충분히 방수는 됐습니다. 일반적으로 손씻기 할 때도 같이 씻어도 됩니다. 다만, 깨끗한 물에서만 씻어야 되고, 비누 등으로 씻는 건 안됩니다. 

무선충전

애플워치는 전용 충전기를 통해 충전을 합니다. 동그란 충전기가 후면에 착 달라붙는 것도 귀엽게 붙습니다. 애플워치는 2일 정도는 사용했습니다. 별다른 기능 없이 알림과 만보기 기능만 사용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유저라면 저처럼 사용할 겁니다. 충전은 2~3시간이면 완충됐습니다. 자기전에 1번만 충전하면 됩니다. 애플워치는 전용 충전기를 이용하는데, 아이폰을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USB 케이블이 매우 얇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금방 헐거워질 거 같은 느낌이 드는건 아쉽습니다. 저는 협탁에 올려놓어 끊어질 일이 없겠지만, 여행을 가거나 들고 다니시는 분이라면 좀 아쉬울 거 같습니다.


애플워치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나 착용감, 사용함에 있어 모두 만족했습니다. 생활방수 지원은 좋았고 소문과는 다르게 2일 정도는 거뜬히 가는 배터리도 만족했습니다. 다만, 스마트워치가 그렇듯 일반적으로 알림 확인용과 패션용 외에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애플워치를 추천하는 유저는, 심박수 측정이나, 수영 거리 측정, 운동량 측정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애플워치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패션용으로 구매하실 분은 애플워치3 추천합니다. 다만 최신형의 애플워치는 사시는 건 비추천합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