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앱이 중지 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 구글이 문제!?

by 썰스 2021. 3. 23.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 보면 '앱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간혹 보셨을 거예요. 한두 번이면 상관없지만 어떤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모든 앱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 문구가 표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최적화 오류에서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버전을 7.0 누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구글 기본 어플의 충돌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 앱이 중지 되었습니다. 문구 나올 때 해결방법

 

A. 특정 어플만 중지 되었단 알림이 표시되는 경우

→ 먼저 해당 어플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이미 업데이트가 최신입니다. 그러기에 해당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 해야 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10 이상 버전의 스마트폰에서는 일부 어플에서 삭제만으로 되지는 않고 앱의 데이터를 모두 삭제한 뒤 제거하고 재설치해야 됩니다.([설정] - [애플리케이션] - [해당 어플] - [저장 공간 ]- [데이터 삭제]) 이는 기존의 로그인 기록, 혹은 앱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지 않고 저장소에 남아 있어 또 다시 충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 위에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 1. 앱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는 앱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의 최신버전이 나오길 기다려야 합니다.

2. 스마트폰의 내부 저장소가 전제적으로 꼬여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공장초기화를 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만 복합적인 이유로 공장초기화를 한다고 무조건 해결되는 건 아닙니다. 더불어 단말기의 메인보드(부품)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C. 대부분의 앱에서 중지 되었습니다. 문구가 표시되는 경우

→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제외한다면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구글의 기본 앱들이 기반으로 되어 있어 간혹 문제를 일으키곤 합니다. 특히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버전에서 7.0 누가 버전 업데이트 당시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갤럭시 On7에서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비행기 모드를 실행합니다. 이 후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service]와 [Google Play Store] - [ 데이터 삭제]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재부팅 합니다. 전원이 켜지면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고, WiFi는 해제하고 모바일 데이터를 실행합니다. 다음으로 [Google Play Store] 실행 - 좌측 상단 [≡] - [내 앱/게임] - [모두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이 때, [Google Play Service]를 먼저 업데이트하고, 모두 업데이트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 어플이 1개이상 업데이트가 되었을 경우, 모바일 데이터가 부족하시다면, WiFi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 안 되는 경우 꼭 WiFi를 실행하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2021년 3월 23일, 카카오톡과 네이버가 중지되는 현상은, Android Webview 어플 충돌로 인해 생기는 현상인데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Android Webview 검색 후, 제거 하신 다음, 우측 상단의 […] - [자동 업데이트 사용 체크 해제]를 합니다. 이후 재부팅하면 됩니다. (오후 5시 이후 최신 버전이 나와서 업데이트해주시면 해결됩니다.)

 

※ Android Webview 업데이트 제거로 해결이 안되는 일부 기종의 경우, 구글 크롬을 사용 중지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기본 앱 설정 삭제하면 된다!?

카카오톡 동영상 실행이 안 되는 경우 많이 있으시죠?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혹은 [지원하지 않는 코덱입니다.] [기본 앱을 확인해 주세요] 등 다양한 오류 안내가 나옵니다. 이런 알림

seolkim4.tistory.com

 

간단하게 앱 중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