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쿠팡플레이, 이제 TV에서 시청하세요! 더욱 강력해지는 쿠팡플레이

by 썰스 2021. 3. 9.
반응형

2020년 12월 24일, 쿠팡의 새로운 도전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가 출시되었습니다. 신사업이기에 베타 느낌으로 출시한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 와우 회원이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다양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로켓와우 회원비가 2,900원임을 생각한다면 쿠팡플레이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서비스입니다.

 

불펌금지 : 썰스블로그

그런데, 출시한지 3개월이 지난 오늘 3월 9일, 쿠팡플레이가 TV버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LG 스마트 TV에서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설치와 연결 방법이 매우 간단한 점에서 소개해드립니다.

 

쿠팡플레이 TV에서 시청하는 방법

먼저 TV 앱스토어에서 쿠팡플레이를 설치합니다. Coupang Play는 무료입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쿠팡플레이로 로그인]을 선택하면 이미지처럼 QR코드와 숫자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화면을 고정한 상태로 스마트폰에서 쿠팡플레이 실행합니다.

 

쿠팡플레이에서 하단의 [프로필] - [새 기기 연결하기] - [QR코드(스캔) OR 숫자 코드]를 입력합니다. 간단하게 QR코드로 하는 게 편하겠죠? :) QR코드의 경우 실행하면 카메라가 실행되고 TV 화면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더불어 숫자 코드는 숫자를 입력하면 TV에서 쿠팡플레이가 로그인됩니다.

 

연결을 하면 쿠팡플레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쿠팡플레이 TV버전은 무엇이 다를까요? 제가 각종 콘텐츠를 잠깐이나마 봤는데, HD 화질, FHD, UHD 등 다양한 화질이 있지만, 수동으로 설정이 불가능하며 모든 화질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설국열차 영화가 FHD 화질이라면 자동으로 FHD가 되고 HD 화질로 낮추거나 UHD로 올릴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그리고 전체적으로 최신 작품은 많이 없어 작년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내용이 추가될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도 아직까지 출시한 지 얼마 안 돼서 조금 더 시간을 갖고 기다려달라는 말뿐이었습니다.


사실, 쿠팡플레이는 2,900원의 로켓와우 회원에게 덤으로 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불만을 내기가 좀 애매합니다. 사실상 공짜로 넷플릭스를 보는 느낌이라 저는 뭐 아쉬울게 없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아직 서비스가 완벽하지 않고 출시한지 얼마 안됬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기다리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앞으로 변화할 쿠팡플레이 진짜 기대됩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