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기본 앱 설정 삭제하면 된다!?

by 썰스 2020. 12. 23.
반응형

카카오톡 동영상 실행이 안 되는 경우 많이 있으시죠?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혹은 [지원하지 않는 코덱입니다.] [기본 앱을 확인해 주세요] 등 다양한 오류 안내가 나옵니다. 이런 알림이 표시되는 경우는 대부분 기본 앱 설정의 오류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삼성,LG 등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앱과 다른 기업, 제 3자에게 제공받는 앱이 있는데 어떤 어플이던 기본 앱과 호환이 되게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기본 앱이 아닌 다른 앱이 기본 설정돼있다면 재생이 안 되는 겁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포토에서 이런 문제가 많이 일어나는데요 이럴땐 기본 앱만 바꿔주면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 플레이를 지원하는 앱이 있다면 그 앱의 기본 설정을 제거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재생이 안될 때 해결 방법

동영상 플레이를 지원하는 앱이 문제를 일으킨다면 그 앱을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먼저 카카오톡에서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재생할 수 없습니다.> 등 불가 멘트가 나오면 최근 앱 목록을 실행합니다.

최근 앱 목록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는 앱이 무엇인지 확인되었다면 그 앱의 기본 앱 설정을 지워주면 됩니다.

 

만약 모르겠다고 한다면, 인터넷(크롬, 삼성 인터넷 등 브라우저)이나, 네이버, 밴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 클라우드(MY BOX) 등 동영상 플레이어가 지원되는 앱으로 동영상을 실행 후 연결 프로그램이 표시가 되는지 확인, 혹은 동영상 재생이 된다면 위와 같이 최근 실행 앱을 실행합니다.(※유튜브 재생은 X)

 

2. 동영상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앱을 하나씩 지워보면 됩니다. 먼저 구글 포토의 기본 설정을 지워줍니다. 다시 한번 똑같이 카카오톡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고 미디어 플레이어 선택이 나온다면 기본 앱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 동영상 플레이어 어플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앱 서랍에서 동영상 제작(비바비디오 등), 사진 꾸미기, 무료 다운로드, 트로트, 7080 앱 등의 기본 앱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위의 방법이 안되면 마지막 방법으로 기본 설정 초기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보안/언어/계정/개인 데이터(사진, 동영상, 주소록 등)/다운로드 한 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삼성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모든 설정 초기화(기본 설정 초기화) 

LG전자 : 설정 - 시스템 - 재시작 및 초기화 - 앱 설정 초기화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의 변경 방법입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앱 선택] - [기본으로 설정] - [기본 설정 삭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재생 후 연결 프로그램을 비디오 플레이어 - 항상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LG전자 스마트폰에서 기본 앱 설정 해결 방법

 

[설정] - [앱] - [앱 정보] - [앱 선택] - [기본으로 실행] - [기본 정보 지우기]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재생 후 연결 프로그램을 비디오 플레이어 - 항상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동영상 재생 해결 방법 알아봤습니다. 이 내용은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다른 어플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니 알아두고 계시면 참 좋아요!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