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여러분의 2021년은 어떠셨나요? 저는 회사에 대한 일이 정말 많았습니다. 업무가 변경되고 적응해야 되는 것에 대한 불안함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 외엔 그냥 그랬던 1년이었어요. 그냥 업무와 관련된 일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썰스블로그도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지 2년째 되는 해이고, 그만큼 쌓여온 블로그도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먼저 아쉬운 점을 말씀드리자면, 업무가 많아진 5월 이후 글을 게시하는 횟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최근 들어 더욱 줄어 한 달에 1~2개 글을 올리는 게 전부였죠, 이 부분에 있어 2022년 주 1회 이상 글을 작성하겠다고 다짐하겠습니다.

 

만족했던 점은 제 글이 대단한건 아니지만 제 글을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글이 한 달에 몇 개 안 올라와도 꾸준히 일 방문자 300~400명을 달성해주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상황이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그래서 2021년을 정리하며, 썰스블로그 최고의 글 TOP3, 아쉬운 글 TOP3을 선정했습니다.

 

 최고의 글 TOP 1

 

 

스마트폰 구글락 해제하기 - 방법은 두가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하시면 구글락 경험해보신 분들 정말 많을거에요 구글락은 말 그대로, 구글 잠금입니다. 스마트폰에 기본 잠금이 아닌, 구글 기반의 잠금이 걸리는건데요 일반적으로

seolkim4.tistory.com

 

2020년에도 최고의 글이고 수익을 얻게 만들어준 1등 글, [스마트폰 구글락 해제하기 -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이 글 덕분에 제가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은 구글과, 네이버 검색을 통한 꾸준한 유입이 되는 글입니다. 언제까지일지는 모르겠지만 이글이 설마 내년에도 1등을 하게 될까요? 아무튼 저에게 있어 정말 의미 있는 글입니다.

 

 

최고의 글 TOP 2

 

쿠팡플레이, 이제 TV에서 시청하세요! 더욱 강력해지는 쿠팡플레이

2020년 12월 24일, 쿠팡의 새로운 도전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가 출시되었습니다. 신사업이기에 베타 느낌으로 출시한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 와우 회원이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다양

seolkim4.tistory.com

이 글을 두번째에 올릴까 고민했습니다만 저에겐 의미 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11월부터 갑자기 상승하기 시작한 글입니다. [쿠팡플레이, 이제 TV에서 시청하세요 더욱 강력해지는 쿠팡플레이]라는 글로 쿠팡플레이를 TV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최근에 쿠팡 이슈가 생기면서 이 글까지 이슈가 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찾아주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최고의 글 TOP3

 

업비트 입금 방법과 BTC마켓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주제는 비트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비트코인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품목이 많지 않아요. 하지만 플랫폼과 비트코인으로 할 수 있는 걸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으니

seolkim4.tistory.com

TOP3는 [업비트 입금 방법과 BTC마켓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입니다. 2021년 비트코인이 이슈 되면서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글이 덩달아 이슈 됐습니다. 뉴스에 비트코인 떡 상하는 날이면 이 글의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올라갑니다. 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비트코인이 떡상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그럼 떡상.. 아무튼 2022년 모두 비트코인으로 대박 나세요 :)


 

아쉬운 글 TOP1

 

퓨마페이(PMA)를 업비트에서 OKEX 거래소로 이동시켜 출금하자!

최근 암호화폐가 지속적인 인기몰이지만, 스캠이나 각종 이슈로 인해 원화 마켓과 BTC마켓에서 상장폐지를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1년 3월, 퓨마페이가 업비트에서 상장폐지 됬는데요, 저도

seolkim4.tistory.com

아쉬운 글 TOP1로 [퓨마페이(PMA)를 업비트에서 OKEX 거래소 이동시켜 출금하자!]입니다. 열심히 글을 작성했습니다만, 생각보다 유입이 정말 적었습니다. 그래서 아쉬운 글입니다. 퓨마페이를 저도 조금 사서 상폐되었지만.. 그래서 더 아쉬운 글입니다. 여러분 다음엔 성투하세요 :)

 

 

아쉬운 글 TOP2

 

OLED와 LCD의 차이가 무엇일까?, OLED TV가 대세인 이유

시간이 흐를수록 기술은 더욱 발전합니다. 20세기에 들어 우리는 과거의 조상들이 상상했던 일들을 하나씩 이뤄지는 그러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 중 미래를 이끌어가는 과학 산업의 한 분

seolkim4.tistory.com

[OLED와 LCD의 차이가 무엇일까?, OLED TV가 대세인 이유]가 아쉬운 글 TOP2 입니다. 이 글을 쓰기 위해 자료도 찾아보고 매장에 직접 방문해 다양한 사진을 찍으면서 글을 썼지만 조회수는 한 달째 10도 안됩니다. 왜일까요..? 개인적으로 정말 아쉬운 글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 LGDisplay의 TV용 OLED 패널을 구매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OLED가 최고의 기술이라고 삼성전자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 돼버린 거죠. 그래서 OLED의 장점에 대해 작성했지만 결국은 실패했습니다. 언젠가 떡상할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글 TOP3

 

삼성 음성녹음 카테고리 생성 방법, 이게 왜 여기에..?

네이버 지식in을 취미 삼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식in에 올라온, 삼성 음성녹음 카테고리 생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이해가 안되지만, 왜 이부분에 카테고리가 추가가

seolkim4.tistory.com

 

스마트폰 문자 알림 진동만 제거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기능 중 없어서 안되는 것이 바로 문자메세지입니다. 그렇지만 시도 때도 없이 알림소리와 진동이 동시에 울리니 기가막힐 노릇이죠, 이런걸 한번해 해결하는 방법은 진동만 제거하

seolkim4.tistory.com

아쉬운 글 TOP3는 [삼성 음성녹음 카테고리 생성 방법, 이게 왜 여기에..?] ~ [스마트폰 문자 알림 진동만 제거하는 방법!]으로 네이버 지식in에서 작성한 내용을 링크로 남겨 작성한 글입니다. 10월 6일부터 29일까지의 글입니다. 사실, 이 글들 중 일부는 길게 작성하였다면 조회수를 많이 올릴 수 있었는데 귀찮아서.. 정말 귀찮아서 글을 안 썼습니다.


2021년을 마무리하며.. 위의 내용을 보면 저의 게으름이 티가 납니다. 2022년에는 이렇게 귀찮음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2021년은 어떠셨나요? 저는 만족했습니다! 모두 만족했던 2021년이라고 생각하며,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