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소리가 안날 때 해결방법 접근성이 문제다!?

by 썰스 2021. 1. 24.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소리가 안 날 때가 가끔 있어요. 볼륨도 모두 최고로 켜져 있는데 소리가 안 나오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접근성의 기능 또는 개발자옵션의 기능 활성화가 문제입니다. 특히 젊은 층은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해결하는데, 시니어층은 이런 걸 찾는 걸 어려워해서 A/S 센터나, 통신사에 가서 해결하곤 하죠, 그래서 이번 시간엔 스마트폰의 소리가 안 날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20+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스마트폰 소리 안 날 때 해결 방법


 

먼저, 스마트폰의 음량을 봤을 때 위의 이미지처럼 조절이 안될 때는 모든 소리 끄기 옵션이 활성화돼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설정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 [접근성] - [청각 보조] - [모든 소리 끄기] 해제입니다.

모든 소리 끄기를 해제하고 [설정] - [소리 및 진동] - [음량]에서 모든 음량을 최대로 한 다음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소리가 안 난다면, 어플 쪽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써드 파티 앱의 설정일 수 도 있는데, 이건 어플 하나하나 찾아봐야 돼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최후의 수단으로 앱 설정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 […] - [앱 설정 초기화]입니다. 이 방법은 앱의 설정된 모든 기능을 초기화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 권한 요청/설정]이라고 나오잖아요, 이렇듯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고 다시 한번 실행해 주는 기능입니다. 모든 앱 설정이 초기화돼서 번거로우실 수 있지만, 이 방법도 꽤 괜찮으니 너무 어려우면 꼭 해주세요. 이 방법을 해서 해결이 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안된다면 하드웨어가 문제일 수 있으니 A/S센터 방문해주세요 :)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