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아이폰 찾는 방법, 분실 했을 땐, iCloud 계정을 활용하세요!

by 썰스 2021. 8. 9.
반응형

작은 컴퓨터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에는 여러 가지 개인정보가 담겨있어 한 번 잃어버리게 된다면 엄청난 후유증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혹시 스마트폰 잃어버린 적 있으신가요? 저는 딱 한번 버스에 갤럭시 S20+를 내리고 온 적이 있는데, 다행히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Find My Mobile 사이트를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비밀번호 해제하기, Find My Mobile 이용해보세요! - 삼성 원격 잠금해제

여러분, 스마트폰의 비밀번호 기억 안나실 때, 혹은 여러번 틀려서 비밀번호 해제가 어려운 경우가 있을거에요. 또한 스마트폰의 전원을 껐다가 켰을 때 생체인식으로 안될 때 곤란 하셨을거에

seolkim4.tistory.com

 

 

 

아이폰 찾는 방법, 아이클라우드 아이폰 찾기

 

그렇다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분실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위치 추적 기능이 활성화 되 있어야 합니다. [설정] - [Apple ID] - [나의 찾기] - [나의 iPhone 찾기]활성화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 기능이 꺼져있다면 분실폰 찾기가 어렵습니다.

 

 

iCloud

 

www.icloud.com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iCloud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건 애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사용하는 클라우드 공간인데요, 이 사이트를 이용해, 애플 기기간 동기화를 하거나 데이터를 저장하는 등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실된 아이폰을 찾거나,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 후 기록을 삭제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분실된 아이폰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 아이폰 위치 추적(지도 표시)은 법적 문제로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운드 재생과 분실 모드 활성화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아이클라우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분실한 아이폰에 등록한 iCloud 계정을 로그인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하단에 찾기를 이용하셔서 인증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제품 분실 시 문자 인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하단에 [iPhone찾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함께 사용하고 있어 이렇게 화면이 표시되는데, 위의 모든 기기를 아이폰으로 변경합니다. 아이폰만 있다면 그냥 놔두시면 됩니다.

 

여기서 3가지 행동을 할 수 있는데, 첫번째는 [사운드 재생]입니다.

분실한 아이폰에서 원격으로 소리를 울리게 하는 기능이며,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에 분실된 스마트폰이라고 표시됩니다. 혹시라도 현재 위치 근처에서 분실했을 때 이 기능을 활성화한다면 제일 효과적일 겁니다.

 

두 번째는 [분실 모드]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아이폰 화면에 표시하게 될 내용을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Phone을 분실했습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 주세요라고 쓰고 번호를 입력하면, 화면에 내용이 표시되고 바로 연락되는 전화번호가 생성됩니다. 먼 거리에서 분실하셨다면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아이폰 지우기입니다. 이 기능은 중고로 아이폰을 판매했을 때 사용하면 되는 기능인데요, 자신의 iCloud의 아이폰 데이터를 모두 지우는 기능이고, 계정에서 해당 아이폰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 기능으로 iCloud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고 계정과 동기화되지 않으니 판매하셨을 때만 사용하세요 :)


간단하게 아이폰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지도에 표시하는 기능이 법적인 문제로 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 때문에 사실 먼 거리에서 아이폰을 잃어버렸을 땐 큰 효과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분실하였다면, 분실 모드를 활성화하고, 통신사에 분실 신고와 분실 정지를 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