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카카오T 바이크 이용 방법과 후기, 파주시에 없어서 아쉽습니다.

by 썰스 2021. 9. 24.
반응형

요즘은 공유 서비스가 흔해지고 있고 이를 통해, 차량 공유나 전동킥보드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에서는 일반 자전거 뿐만 아니라, 전기 자전거 공유 서비스도 도입했는데요

카카오T 어플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전기 바이크를 이용하려면, 카카오 계정 인증과 결제 수단이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가능한데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 바이크가 좋은 이유는? - 자전거 전용 도로를 운행할 수 있는 법적 규격이 마련된 장치입니다
카카오T바이크 사용 방법과 후기

먼저 카카오T 로그인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카카오톡을 사용중이시라면 카카오 계정으로 바로 연동해서 로그인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하단의 [내정보] - [결제수단 관리]에서 카드/휴대폰/페이팔로 결제 수단을 등록해주시면 되는데요, 삼성페이나 결제 어플에 등록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완료 하였다면, 다시 카카오T 어플 [홈]으로 돌아와 바이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지도가 표시되는데 근처에 자전거가 있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전거 근처에 가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미지 처럼, 길거리에 카카오 자전거가 있는데요, 한눈에 카카오 바이크란걸 알아볼 수 있는 노란색 컬러로 되있습니다. 

자전거를 찾았다면 어플을 이용해 바이크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하시면 자전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순간부터 운행 종료까지 결제가 이뤄지니 시간에 맞춰 사용하시면 됩니다.

  • 운행 중 잠시 정지했을 때, 다른 사용자가 이용하지 못하게 막는 기능도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을 사용해도 요금은 부과됩니다.

운행을 맞치면 자전거에 브레이크를 걸고 뒷바퀴에 파란색 레버를 눌러 아래로 고정시키고 다시 한번 QR코드를 찍어주면 완전 종료됩니다.

  • 운행 가격은 최초 15분은 1,500원 이후 분 당 100원입니다.(서울/인천 제외)
  • 반납 금지 구역에 반납 하면 추가 금액이 있습니다.
  • 현재 서울 송파구/인천/안산/분당 등 일부 지역에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카오T 바이크를 사용해보니 가격은 Deer 등 전동 킥보드와 비슷한 가격이면서 자전거이다 보니 훨씬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헬멧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더 좋았습니다.(그런데 킥보드는 헬멧 써야되고, 자전거는 왜 안써도 될까요?) 전기 자전거이다 보니, 힘들지 않고 속도도 생각보다 매우 빠릅니다. 다만, 아이들이 사용하기엔 위험할 것 같았습니다. 

제가 아이들이 사용하기엔 위험하다고 느낀건, 원래 횡단보도를 건널 땐 자전거에서 내려서 끌고 가야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걸어서 자전거 끌고 가려고 하니 자전거가 혼자 속도를 내면서 빠르게 가더라고요, 이런 부분은 좀 위험해보였습니다.

 

이 외에 카카오T바이크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하단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카카오 T

모두의 이동을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service.kakaomobilit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