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 갑자기 전화가 안될때, 긴급전화만 가능할 때 해결 방법

by 썰스 2021. 10. 8.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위의 이미지처럼 긴급전화만 가능하다고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건 스마트폰의 문제일 수도 있고, 통신사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제일 정확한건 상단바를 보시는겁니다.

상단바의 와이파이 모양 옆 수신차단 신호 보이시나요? 동그라미에 대각선으로 그려져있는 모양입니다. 바로 유심이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이럴 때 해결 방법입니다.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스마트폰의 앱 충돌 또는 고장, 혹은 유심칩의 고장입니다.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될 때 해결방법

 

상단바를 내려 비행기모드를 실행합니다. 비행기모드가 실행되었습니다, 혹은 상단에 비행기 아이콘이 표시되면 다시 한번 비행기모드를 눌러 해제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 혹은 연결하시겠습니까? 등 내용이 표시되면 해결된겁니다.

 


혹시라도, 비행기모드로 해결이 안된다면? 스마트폰의 전원을 완전히 2번 껏다가 켜보세요. 이래도 안된다면 스마트폰의 유심칩을 뺏다가 지우개로 깨끗히 닦은 다음, 다시 넣어보면 됩니다. 유심핀은 스마트폰 박스에 있으니 꼭 찾아보세요, 혹은 얇은 바늘이나 귀걸이로도 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뺏다 껴도 안된다면, 다른 폰에 유심을 넣어봅니다. 그리고 비행기모드를 켯다가 껏을 때, 인식이 된다면 스마트폰의 고장을 의심해봐야되고, 만약 해당 유심이 다른 폰에서도 인식하지 못한다면 유심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통신사에 방문해야 합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통신사에 방문해서 유심 교체 하시면 됩니다. 만약 유심칩 문제가 아니라면 서비스센터에 꼭 방문해야 됩니다 :)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