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 구글락 해제하기 - 방법은 두가지!

by 썰스 2020. 5. 7.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하시면 구글락 경험해보신 분들 정말 많을거에요

구글락은 말 그대로, 구글 잠금입니다.

스마트폰에 기본 잠금이 아닌, 구글 기반의 잠금이 걸리는건데요

일반적으로 구글 계정을 등록하게 되면서 자동으로 설정 되는 잠금 입니다. :)

 

더보기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스마트폰에 등록 되어 있는 구글 계정 확인하는 방법(갤럭시 기준)

 

구글락이 걸리는 경우는, 초기화를 했을 때 걸리게 되는데요

일반 초기화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할 수 있지만, 버튼 혹은 강제로 초기화 하는 경우에는 구글락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구글락을 잘 보지 못합니다만, 통신사 직원의 실수로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의 경우 갤럭시S6와 갤럭시 노트5 이후 출시된 모든 모델에서 구글락이 적용됩니다

스마트폰 구글락 해제하기 - 방법은 두가지!

버튼으로 초기화 하기

갤럭시S10 의 구글락을 설정해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S10 에 구글 계정을 등록하고 종료 후 버튼을 통한 강제 초기화를 진행 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량 상버튼+ 빅스비 버튼 +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부팅모드가 실행될 때 까지 누릅니다.
  2. 음량 버튼을 눌러 Wipe data/Factory reset
  3. 초기화
  4. Reboot system now

디바이스를 초기화할 수 없어요. 본인을 인증하려면 WiFi 또는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하세요

전원을 키고 디바이스 등록을 하면 위의 내용이 표시되며 초기화가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더불어 본인 인증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글락의 경우, 최초 등록한 구글 계정을 로그인 해야 풀리게 됩니다.

먼저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연결하고 해당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구글락 비밀번호 찾기와 실패

처음 등록한 구글 계정을 등록하면 로그인이 되는데,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문자인증 또는 아이디 연동 알림 또는 본인 확인 인증 이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 등록은, 구글 계정을 통해 전화번호 인증과 2차 이메일 인증을 한 유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이디를 입력해 로그인하면 본인 인증이 되지 않는다고 나오며, 문제 발생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구글락 계정

로그인에 성공하면 구글락이 풀리게 되며, 기존 계정 혹은 이전 계정 추가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구글락 계정 등록
새로운 계정 사용 이전 계정 추가
스마트폰에서 기존 계정 삭제 후 신규 계정 등록  구글락 로그인한 계정 사용

이후 약관 동의하시면 스마트폰 설정이 진행됩니다.

이 때, 구글 계정을 등록하면 새로운 구글락이 걸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강제 초기화 하면 적용됩니다.


계정을 모르는 경우의 방법 입니다.

  1. 통신사에 방문해 구글락에 걸린 스마트폰의 가입증명서(원부서류) 를 출력합니다. 이 때 통신사에 등록된 구글락 걸린 스마트폰의 명의가 동일해야 진행 가능 합니다.(해지된 스마트폰이면 해지서류 必,일련번호 표시 必)
  2. 해당 스마트폰 제조사(삼성/LG)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락을 풀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불가,부모 동반 가능, 가족관계증명서 등 확인 서류 必)

구글락의 경우 원격으로 풀 수 없습니다. 이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애초에 구글락의 경우 개발자 옵션을 통해 락을 걸지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 방법을 사용하면 초기화를 진행해야 되는 부분으로 변경되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더불어 분실시 위험하오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