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리뷰/LG전자

LG전자 가습기, 하이드로타워 부가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by 썰스 2024. 9. 19.
반응형

23년도 12월에 출시한 LG전자의 가습 공청기인 하이드로타워, 성능이면 성능, 디자인이면 디자인, 모든 것이 완벽했으나 가격이 비싸 구매 망설이던 분들 많으셨을 겁니다. 그렇지만 결국 가습기는 우리의 겨울철 건강과 피부 미용에 직결된 매우 중요한 제품입니다. 특히 어린 자녀를 키우시는 분들은 가습기 살균제의 고통을 매우 공감하실 수밖에 없으실 텐데, LG전자의 하이드로타워는 가습기 살균제 필요 없이 사용하게 나온 제품이다 보니 그런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글씨체 : 학교안심 운동장L

 

 

LG전자 하이드로타워(정수형 가습기)

 

 

정수필터(좌), / 공기청정 G필터 잔량 확인(우)

 

하이드로타워는 깨끗한 물을 넣으면 1단계로 정수필터에서 물을 걸러줍니다. 이 때 필터는 정수기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성능입니다. 그리고 하단의 가열부로 물이 내려가 100℃로 뜨겁게 물을 끓여줍니다. 이렇게 2단계를 거치면 정말 순수한 물이 남는데, 이 물을 초음파 수저에서 위로 올려 가습을 하는 원리입니다. 이때 가습공청모드로 하게 된다면, 하단의 G필터에서 걸러준 깨끗한 공기로 가습을 해주기 때문에 정말 위생 걱정은 없는 제품입니다.

 

 

 

 

하이드로타워는 가열 가습을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가습기가 가동 중일 땐 내부에서 물이 끓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ThinQ 앱에서 가습모드를 원격으로 사용하려면 제품에서 먼저 가습모드로 바꿔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 시간 비고
섬세 6 천천히 건조
조용 4 조용하게 건조
쾌속 2 강하게 건조

 

물과 관련된 제품은 건조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이드로타워 역시 가습기여서 아무리 깨끗하게 필터로 물을 걸러주고 끓여도 내부에 잔수가 고이게 된다면 세균이 증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제품은 물이 지나가는 길 내부 위생건조 기능이 있어 내부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하면 스팀을 빼놓을 수가 없죠?, 하이드로타워를 한번 사용하고 난 후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게 된다면 내부에 먼지나 습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00℃ 살균 가습 준비 기능이 있는데요, 파워 모드로 할 경우 10분 동안 가습이 준비되면서 증기가 지나가는 통로를 깨끗하게 살균합니다. 남아있는 세균 및 바이러스가 없게 스팀으로 청소하니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UP가전

 

 

 

LG전자만의 특별한 기능 UP가전, 제품을 구매하고 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해 신제품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대표적으로 대기화면에 현재 시간 표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UP가전 센터에서 하이드로타워를 업데이트 받고, 이후 UP가전 센터에서 현재 시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계절별로 나만의 LCD 배경테마 바꾸기, 다른 LG가전 제품과 헷갈리지 않게 알람 멜로디 설정, 무드등 색상 추가를 통해 더욱 새로운 가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타워는 가습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이 있는 집이라면 전 더욱 추천하고 싶습니다. 구독을 통해 하이드로타워도 구매할 수 있는데, 공기청정기나 정수기처럼 필터가 있는 제품이라면 구독으로 하시는 게 필터값을 생각한다면 더 저렴하니 구독, 렌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자료 출처 : https://www.lge.co.kr/humidifiers/hy704rsaahm-ako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