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파주시 서포터즈

파주시 임진강 홍수, 문산 홍수 걱정되네요. 모두 몸조심 하세요!

by 썰스 2020. 8. 6.
반응형

저는 파주시에 살고 있어요.

파주시 서포터즈로 파주시에 대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 학창 시절에 책에서 파주의 문산과, 봉일천에 대홍수가 있어 많은 피해를 입은적이 있다고 배웠습니다.

어르신들에게도 많은 이야기를 들었고, 곡릉천이 범람해 봉일천에 보트를 타고 다닌적이 있다고 들었고, 임진강이 있는 문산읍 또한 침수되었다고 들었어요.

 

지금 비가 많이 오고, 북한에서 댐의 수문을 열어 임진강이 범람할 위기라고 합니다.

파주시의 또 다시 대홍수가 올까봐 걱정입니다. 인명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산이나, 적성은 어르신들이 많은 곳이라 더 걱정입니다.

 

7월 중순에 다녀온 임진강 황도돛배 근처입니다.

이곳의 강폭도 넓고 강주변으로도 상당히 높은 언덕으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다 잠긴다고 생각하니 정말 엄청난량의 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대로 넘치게 되면 정말 큰일일텐데요.

 

모두 홍수 조심하시고, 대피 장소로 가세요, 몸 조심 하세요!

제가 할 수 있는일은 없지만 여러분들을 위해 기도할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