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금융 전화, 문자 차단 방법!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이용해보세요!

by 썰스 2022. 3. 29.
반응형

하루에도 수십 번씩 오는 금융 전화와 문자, 지겹습니다. 기존에 제가 알려드렸던 두낫콜 전화 권유 판매 수신거부의사를 이용해도 전화와 문자가 꾸준히 왔는데요, 그 이유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카드사와 은행사의 어플을 이용하면서 마케팅 동의를 하기 때문입니다. 두낫콜의 [전화 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과 하나 더!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을 이용해 보세요.

 

광고 전화 차단 앞으론 이렇게 하세요! - 두낫콜 & 후후

서비스업이 발달한 요즘, 시도 때도 없이 광고 전화가 걸려오죠, 저는 아침에 출근하면 10시쯤 돼서 광고 전화가 오는데요, 수신 차단을 하면 다른 번호로 전화가 와서 매우 귀찮아요. 그래서 T전

seolkim4.tistory.com

▲전화 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사이트

하루에 한 번씩 알람처럼 저에게 발송되는 금융권 메시지입니다. 이제 전화, 문자 모두 그만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두낫콜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Do Not Call(금융권 두낫콜)

 

www.donotcall.or.kr

인터넷 검색창에 두낫콜 혹은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을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 후 상단의 [두낫콜 등록/철회] - [등록/철회] - [두낫콜 등록]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여러 가지 약관을 모두 동의합니다. 선택하고 휴대전화 인증을 합니다.

 

그러면, 금융권 항목이 표시되는데요,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저는 증권/은행에서 연락이 많이 은행과 증권/선물을 선택하였습니다.

 

증권을 예시로 들면, 이미지처럼 증권명이 표시되고 자신이 거부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위의 체크하는 부분은 받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그래서 전화/문자 둘다를 선택하면 두 개의 항목 다 연락 오지 않습니다. 각각 선택하기 어려우니 제일 위의 전체 선택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완료입니다.

 

그렇다면,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에 요청하면 바로 적용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해당 사이트에 설명을 보면 시스템 전산 업데이트가 2주 간격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요청 후 최대 2주안에 시스템에 반영이 됩니다 :) 

 


지금까지 두낫콜 금융권 연락중지청구시스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