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으로 PC 원격 제어 방법, 구글 크롬 이용하세요 :), 원격 데스크톱

by 썰스 2022. 6. 24.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PC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방법, 생각보다 쉽습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 아이폰도 상관없이 할 수 있는데요! 바로 구글의 [원격 데스크톱]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조건은 간단한데요, PC에서 크롬 원격제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모바일에 [원격 데스크톱]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됩니다. 두 프로그램, 어플 모두 무료이며 별도의 요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같은 WiFi를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없고, 무선뿐만 아니라 유선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좋습니다. 주의사항은 하단에서 확인해주세요.

 

 

 

원격 데스크톱

PC에서 설치 방법

 

1. PC에서 크롬을 설치하고 크롬의 구글 계정을 로그인 해줍니다.

2. https://remotedesktop.google.com/access/에 접속해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1번을 안 했으면 여기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3.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크롬 동기화를 설정합니다. 팝업창이 나오지 않았다면 크롬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 -[설정] - [동기화 사용함]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4. 동기화 설정까지 완료하였다면,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동의 완료 후 프로그램 추가 설치를 진행합니다.

5. PC 이름과 비밀번호(숫자 6자리)를 설정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치 방법

 

1.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합니다.

2. 설치 후,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하고, 등록한 PC를 선택합니다.

3. PIN번호 6자리 입력을 하면 원격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실행 화면

스마트폰으로 PC를 원격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거나, 창을 움직이고 검색 등도 다 가능합니다.

PC 원격 제거를 한 상태입니다. 기본 세팅은 첫 번째 사진이며, 스마트폰 어플에서 표시 옵션을 데스크톱 크기 조정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 화면 비율에 맞춰서 작게 표시됩니다. 두 번째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게임도 접속해 봤습니다. 터치도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제어는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세밀한 제어를 원하신다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원격 제어는 컴퓨터로 업무를 봐야 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PC게임도 접속이 가능한데, 이걸 하려는 분들이 꽤 많으실 거예요. 다만 원격 제어 방법으로 접속해 PC게임을 하면 해당 게임에서 보안 위반으로 계정 정지를 할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