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원격 위치 추적, 분실 스마트폰 찾기 Google을 이용한다면!?

by 썰스 2020. 11. 19.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의 출고가가 높아지면서 분실에 걱정도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통신사를 통한 분실 보험을 가입하는 분이 늘고 있어요. 스마트폰을 분실하게 된다면 잠금화면만 풀어도 수많은 개인정보가 유출되기 때문에 분실이 더 무섭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제조사는 분실에 대한 우려가 있어 각종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위치 추적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을 제외한다면 스마트폰의 대부분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작동됩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스마트폰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구글에서 지원하는 원격 기기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기기 찾기, Google 내 기기 찾기

 

LG전자의 경우 별도로 위치 추적앱이 없어, 구글 내 기기 찾기를 이용한다면 훨씬 수월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반인 삼성전자의 갤럭시도 이 어플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LG전자의 WING을 찾아보겠습니다.

 

Play store에서 [Google 내 기기 찾기]를 설치합니다. 어플 실행 후 로그인을 합니다.

이 때, 실행한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과 분실한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이 동일하다면 [_님으로 계속하기]

아이디가 다르다면, [게스트로 로그인] 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한다면, 구글 계정으로 등록된 스마트폰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분실한 스마트폰은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LTE, 5G)가 연결되 있어야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면, 최근 실행한 위치만 표시됩니다.

소리 주의

준비가 되었다면, [소리재생]을 하여 벨소리를 최대 크기로 울릴 수 있습니다. 주변의 스마트폰 찾으면 됩니다 :)

기기 잠그기

기기 잠그기를 통해 기기를 잠글 수도 있는데요. 분실한 스마트폰 화면에 하고 싶은말과,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기기를 분실한 사람에게 바로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기기 잠그기를 선택하면, 분실한 스마트폰의 화면이 검해지며 위에서 작성한 내용이 표시됩니다.

이때, 홈버튼을 누르거나 실행하면 패턴 혹은 PIN번호 등으로 변경되며 생체인식 사용은 중지됩니다.

 

 

마지막으로, 초기화하기를 선택하면 분실한 스마트폰의 모든 정보가 지워지며 Google Lock이 설정됩니다 :)


 

휴대전화 찾기

기기를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거나 어디서 도난당했는지 모르는 경우 몇 단계 과정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myaccount.google.com

 

구글 내 기기찾기 어플을 설치안해도, 웹사이트에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 위의 링크 확인해주세요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