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스마트폰에서 메이플스토리 보는 방법! 메이플핸즈 플러스

by 썰스 2021. 1. 17.
반응형

최근 BTS(방탄소년단)과 메이플스토리의 콜라보로 많은 유저가 유입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넥슨에서 운영하는 게임이며 10년이 넘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장수 게임입니다. 저도 초등학교 시절부터 메이플스토리를 해왔는데요, 깊게 하지 않아 고레벨도 아니고 특별히 게임을 잘하는 건 아니지만, 여러분에게 좋은 꿀팁을 알려주려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내 게임의 캐릭터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고, 캐릭터가 무슨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지, 퀘스트는 어떤 걸 해야 되는지 등 스마트폰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메이플 핸즈+만 설치한다면요!

 

내 손안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핸즈 플러스

메이플핸즈+ 아이콘

메이플 핸즈+는 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 아이폰(앱스토어) 모두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 핸즈+는 메이플스토리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으며, 넥슨 이메일 ID 혹은 메이플 ID와 간편 로그인(페이스북, 구글, 애플)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가 종료되어 네이버 계정은 넥슨 ID로 계정 이관 후 이용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로그인을 하면 처음 모습은 2번째 이미지 처럼 대표 캐릭터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하단에 ● 아이콘을 눌러 전체 캐릭터로 표시할 수 있고, 상단에서 월드별 캐릭터 표시도 가능합니다.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원하는 캐릭터를 눌러 기본정보, 장비, 인벤토리뿐만 아니라 창고, 스킬, 펫 정보, 길드 등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만 못하지 사실상 스마트폰에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관리할 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첫 이미지의 [공유·저장]을 눌러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카카오톡(SNS)으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미지 캡처는 너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첫 화면의 상단 좌측의 [≡]를 눌러 [게임 정보 검색]도 가능한데요, 게임 아이템에 대한 정보와 퀘스트, 스킬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 중이라면 메이플 핸즈+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실시간 알림인데요, 메이플 옥션의 올린 아이템의 판매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첫 화면의 우측 알림 아이콘을 눌러 지금까지 받은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 이벤트로 꾸준히 메이플스토리를 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내 캐릭터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은 거 같아요 :)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