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 Tip

티스토리 방문자 수 증가시키는 방법!, 공유를 많이 해라!?

by 썰스 2021. 4. 27.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은 방문자수에 대해 많은 걱정을 하실 텐데요, 저 역시 그렇습니다. 블로그를 생성한 지 1년이 다 돼가지만, 방문자수가 2,000명을 달성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저의 블로그 일 평균 방문자수는 550~600명대이며, 1일 1 포스터를 할 때는 평균 600~700명까지 달성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 방문자 수 증가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 흔히 말하는 네이버 서치 등록 등은 모두 하셨을 거라 생각하고 타 블로그에 많이 올라오는 내용들은 모두 생략하고 저의 방법만 작성합니다 :)

 

 

 

 

나만의 지식, 나만의 강력한 정보를 공유해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세요. 블로그에서 맛집으로 살아남기는 어렵지만 글을 길게 쓰거나 정말 진솔되게 작성한다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하지 않는 정보가 자신이 아는 게 있다면 조금이라도 늘려가며 글을 작성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암호화폐가 큰 이슈가 되면서 저도 이와 관련된 글을 작성하고 상위 키워드에 올라와있습니다. 저는 암호화폐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직접 경험하며 배운 정보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최신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의 삼성 뮤직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음성 녹음이 표시되는 일이 생겼는데, 이 해결방법을 빠르게 작성하였더니 삼성전자와 관련된 모바일 카페 등에 제 글이 퍼지면서 조회수를 많이 올려줬습니다.하나의 분야에 글을 집중적으로 작성하는것도 아주 큰 힘입니다.

 

블로그 포스터도 '돈'이다, 돈을 많은 사람들에게 뿌려라

나만의 강력한 지식과 정보를 포스트로 남겼다면 이제는 뿌려야겠죠? 저는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가 2,000명~4,000명을 유지할 때도 지인들에게 블로그를 한다는 말을 안 했습니다. 오히려 쑥스러워했지만 막상 지인들이 보더니 깜짝 놀라고 이런 걸 왜 숨겨?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듯 블로그는 큰 힘입니다. 자신의 글을 작성하고 지인들에게 많이 공유해주세요. 카카오톡 공유로 1명에게 보냈다면 그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또 공유하는 형식, 흔히 다단계라고 하는데 블로그도 이런 방식과 유사하게 많이 퍼트리면 좋습니다. 

 

자신의 포스트와 관련된 글을 중간에 심어서 방문자가 관심을 가지게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관련 글을 작성했다면 이 글과 관련된 자신의 또 다른 글을 링크하여 남깁니다. 방문자는 관심을 가지고 누릅니다. 이걸 누른 사람은 기타 유입으로 잡히고 방문자수를 1개 더 늘릴 수 있는 기횝니다.

 

 

 

저는 IT 모바일 관련 정보를 포스트에 남기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인터넷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에 관련된 글을 링크로 남기고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는 익명성으로 나 자신을 공개하지 않아도 되니 부끄럽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남길 수 있습니다. 링크로 들어오는 횟수는 적지만, 이를 퍼트리는 유저들이 간혹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지식in등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답변에 잘 정리한 내용을 블로그에 작성했다고 링크를 남기면 많이들 들어옵니다.

 

1일 1포스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저는 이전에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 적이 있어 블로그 글 쓰는 노하우는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글 작성을 쉽게 하죠, 하지만 정말 쓸 내용이 없을 땐 어쩔 수 없이 글을 안 쓰고 블로그를 방치하는데요, 하지만 블로그를 방치하는건 3일~ 최대 5일까지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본인의 블로그 글이 상위 키워드에 있어 꾸준히 글이 나온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제가 지금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 건 5일 넘게 방치하면 블로그 유입이 급 줄어듭니다.

 

 

3월, 1일 1 포스터를 꾸준히 한 결과 1,2월에 비해 방문자수가 크게 늘었고 4월은 블로그 글을 거의 쓰지 않았습니다. 위의 그래프만 봐도 블로그 1일 1 포스터는 정말 중요하다는 걸 보여줍니다. 하지만 글을 작성할 때 무의미한 내용을 쓰고 잡다한 내용을 쓰는 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최소 1000자 이상, 사진은 6장 내외로 올리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글을 길수록 좋습니다. 다만 가운데 설정은 일부 문단을 제외한다면 쓰지 마세요. 1일 1 포스터 1000자 이상 글을 쓰는 건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위해선 쓰십시오. 마지막으로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Tool을 이용하세요 (맞춤법 검사, 표 도구 등입니다.)

 

블로그 어그로는 필수, 하지만 제목은 정확하게 써라!

블로그에 어그로는 필수이죠, 그래서 제목을 너무 어그로성으로 작성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그런 건 정말 노출이나, 블로그 평에 정말 안 좋습니다. 흔히 네이버 블로거들이 '~에 대해 알아봐요' 하고, 내용은 '저도 알고 싶네요' 이런 식으로 작성해 어그로를 끄는 게 있는데, 이건 이제 하지 맙시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예쁜 사진 찍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고 싶다면, 제목은 내용과 동일하고 정확하게, 스마트폰으로 예쁜 사진 촬영 방법으로 하고, 마지막 태그에 어그로를 끌으면 됩니다. 태그에 스마트폰 사진 촬영 방법, 스마트폰 예쁜 사진, 스마트폰 촬영, 등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 것 같은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의 에드센스 수익을 노리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드센스도 방문자가 글을 오래 읽어야 노출이 증가돼 수입도 늘어납니다. 글을 최대한 오래 읽게 하기 위해선 글을 길게 작성해야 합니다. 다만 너무 길게 늘어뜨리면 읽는 입장에서도 지루하니 저처럼 요약을 해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그리고 글 작성 공부를 많이 하시고 연습도 많이 하셔야 됩니다 :)

여러분 존버는 반드시 승리한다고 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조금밖에 안 들어와도 존나 버티면 언제가 떡상합니다. 블로그 글을 꾸준히 작성하세요 :) 그렇다면 여러분은 진정한 승리자입니다!


위의 내용은 1급 비밀인데, 여러분들 모두 잘되라고 공유합니다 :)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