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리뷰/LG전자

LG UP가전, 진정한 사후 지원의 시작, 가전은 LG

by 썰스 2022. 1. 26.
반응형

우리가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사후 지원은 어떤가요? 보통 A/S라고 해서 고장이 났을 때 서비스 직원을 불러 수리하는 게 전부가 아녔나요? 지금까지의 가전은 한번 설치하면 그대로 사용하는 게 전부였습니다. 그렇지만 이젠 진정한 사후지원이라고 할 수 있는 LG전자의 UP가전이 22년 1월 출시됐습니다.

 

 

22년 1월, LG UP가전 출시

 

 

쉽게 설명드리자면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보통 2년의 업그레이드를 받으며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UI가 변경되는 등 우리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 받는다면 쉽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LG전자의 UP가전도 이와 동일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LG전자의 가전제품은 ThinQ앱을 통해 쉬운 조작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코스를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스마트폰처럼 나만의 커스텀 작업, 기존 제품에 없던 기능까지 추가해 주는 서비스가 바로 UP가전입니다.

 

UP가전은 LG전자의 모든 제품이 해당되는 건 아니고, 2022년부터 출시된 제품과 ThinQ앱을 지원하는 가전제품만 해당됩니다. 추가적으로 21년 말에 출시한 에어로타워도 지원합니다.

 

나만의 가전, 건강까지 생각하는 가전

먼저, 가전제품을 나만의 가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커스텀 기능이 추가됩니다. 가전에서 커스텀을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간단하게 세탁기의 세탁 완료음을 내가 원하는 알림음으로 변경한다던지, 냉장고 내부 밝기를 조절하는 등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사소한 부분까지 지원하겠다는 것이 LG UP가전입니다. 기존에 딱딱하고 보편적인 알림음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멜로디가 추가된다면 세탁이 끝났을 때 그 소리를 듣기 위한 기다림의 즐거움이 생길 수도 있고, 어두운 밤, 잠에서 깨서 냉장고의 시원한 물을 마시려고 문을 열였을 때 냉장고의 내부의 밝은 조명으로 눈부심 현상을 겪는 부분도 어느 정도 해소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에어컨의 공기청정기 기능을 활용, ThinQ앱의 저장된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현재 에어컨 설치된 지역의 날씨는 어떠한지, 미세먼지 농도는 어느 정도인지 제품의 디스플레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까지 말입니다.

 

 

반려 동물까지 생각한 UP가전

뿐만 아니라 기존 가전제품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 건조기를 구매한 고객이 펫 전용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펫 건조기를 추가 구매해야만 했습니다. 그렇지만 UP가전을 활용한다면 일반 건조기 구매 고객도 ThinQ앱을 통해 펫 건조기 기능을 추가해 펫 건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겁니다. 이렇게 기능이 추가되면 당연히 좋겠지만 금액이 발생한다면 굳이 불필요한 기능을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겠죠?,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부분에 있어 금액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여기에 누군갈 만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만 업그레이드한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구매가 아닌 추가하는 UP가전

사후지원이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그친다면 반쪽에 불가하겠죠? 하드웨어도 지원하는 가전입니다. 그렇지만 별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별도 비용이 발생해도 값어치를 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 구매할 거 같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고객이 공기청정기를 이용 중인데, 반려견을 위해 펫 공기청정기 기능이 필요하다면 ThinQ앱으로 공기청정기에 펫 기능을 추가하고, 펫 공기청정기 전용 필터를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이것이 하드웨어 UP가전입니다. 일반 공기청정기가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와 필터를 바꿨을 뿐인데 펫 공기청정기로 변신하는 순간입니다.


2021년까지의 가전은 컬러를 통해 나를 표현하는 가전이었습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LG전자의 오브제컬렉션이 대표적입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2022년의 가전제품은 나만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정말 개인화에 맞춰 진정한 나만의 가전을 만드는 해라고 말입니다. LG전자의 UP가전은 기존과 달리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 가전이 없다면 새로 구매하는 것이 아닌 업그레이드를 통해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고객을 진정으로 생각한 가전이 LG전자 UP가전이라고 말이죠.

 

 

LG UP 가전 | LG전자

LG 가전이 UP가전으로 더 새로워집니다. 휴대폰의 앱이 스스로 업데이트하듯 LG UP가전은 사용하면서도 새로운 기능을 더하고 내게 맞춰 변화하는 업그레이드를

www.lge.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