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리뷰/기타

[BR-SH1020CF] 보랄 서큘레이터 후기, 이름만 서큘레이터인 선풍기

by 썰스 2022. 6. 26.
반응형

최근 보랄 서큘레이터 (모델명 : BR-SH1020CF)를 구매하였습니다. 인터넷의 가격은 10만 원 이상을 호가하지만,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하면 2~3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의 집] 첫 구매 혜택으로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BR-SH1020CF

 

 

디자인

이 제품의 강점은 작고 귀여운 디자인입니다. 저는 가전제품을 볼 때 제일 먼저 디자인을 보고, 다음 성능을 봅니다. 이 제품 역시 디자인이 전부인 제품입니다. 제가 이전에 리뷰한 이노크아든 선풍기 IA-i9F7와 비슷합니다. 재질과 마감처리 등 모두 중소기업 제품 느낌이 팍 들었습니다. 플라스틱의 재질, 그리고 가벼운 느낌입니다. 흔히 인스타 감성이라고 말하는 그것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단부는 아무것도 없어 깔끔한 디자인으로 이쁩니다.

 

 

디자인을 위해 모든 걸 포기한 선풍기, 이노크아든 선풍기 IA-i9F7

이번 여름 정말 무덥습니다. 저도 이사 오고 에어컨 구매를 망설였지만, 결국 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에어컨을 사기 전에, 선풍기로 버텨볼까? 하면서 구매하게 된 이노크 아든 성풍기 IA-I9F7 모

seolkim4.tistory.com

제품 판매 사이트에서 정확한 수치를 표기하긴 하지만, 사실 서큘레이터나 선풍기 등은 비슷한 크기이기 때문에 정말 신경 쓰지 않는 분이라면 '뭐 선풍기 크기가 거기서 거기겠지'라고 하실 분들 많습니다. 그렇지만 이 제품은, 일반적은 선풍기보다는 더 작은 사이즈입니다. 샤오미 미에어 프로(75.3cm)와 비교해도 작은 사이즈 입니다. 제품은 크기는 68cm입니다. 작고 아담한 서큘레이터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이 제품 괜찮습니다.

 

성능과 기능

[BR-SH1020CF] 보랄 서큘레이터는 일반적인 선풍기와 달리 좌우회전뿐만 아니라 상하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문제인 게, 각도 조절만 된다는 거지 직접 상하좌우 선풍 기능은 없습니다. 한 가지 더, 선이 너무 짧습니다. 1m 정도 되는 거 같은데.. 진짜 짧습니다.

제품 헤드에는 조작부가 있어 단계별 바람 조절이 가능하고 ( ) 표시는 자동 회전이고 아닌 건 고정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딱 보고 충격적인 것은 아.. 위의 그 선풍기 생각이 난다..라는 점이었습니다. 역시나.. 비슷합니다.. 자 그렇다면 왜 충격이었을까요..? 바로 타이머가 없습니다. 네 없습니다..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날개가 3개로 부드러운 바람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제품은, 서큘레이터입니다. 여러분이 아는 서큘레이터는 강력한 바람으로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선풍기와 용도가 조금은 다른 제품이죠, 그런데 이 제품은 바람이 너무 약합니다. 1단계는 너무 미미한 수준이고, 2단계도 너무 약하고 3단계는 돼야 일반 선풍기 느낌이 듭니다. 3단계로 가면 소음은 조금 커지는데, 그냥 선풍기 수준입니다. 혹시라도 이 제품을 서큘레이터로 사용하실 분은 절대 비추천입니다. 그냥 원룸이나 작은 방에 사용하시기엔 괜찮고, 공기 순환용은 저는 비추천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다행인 건, 이 제품은 쉽게 안정망을 제거하여 내부의 팬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단의 나사 하나만 제거하면 되는데, 저는 혹시 안전망이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나사는 고정시켰습니다.

 


이 제품을 10만 원대에 구매하셨다면 당신은 정말 흑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만 원이면 충분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작고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었고 3개의 날개로 부드러운 바람, 쉽게 안전망을 분리해 청소할 수 있는 것 역시 좋았습니다. 다만 타이머 기능이 없고, 짧은 선과, 약한 바람은 아쉬움으로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혼자 사시면서 작고 이쁜 선풍기가 필요하시다면 이 제품 추천드리며, 가정용으로 구매와 서큘레이터용으로 구매하시기엔 비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