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리뷰/LG전자

LG전자 휘센뷰, 슬림하면서 디자인까지 살린 에어컨! 휘센뷰에 대해 알아보자!

by 썰스 2024. 4. 30.
반응형

여름이 되면 가장 추앙받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컨을 개발한 윌리스 캐리어입니다. 우리나라의 한여름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에어컨이 없는 건물은 정말 들어가서 단 몇 초도 있기 어려운데요, 때문에 에어컨은 없어선 안 되는 필수 가전입니다. 최근 신축 건물엔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되면서 공간 활용은 물론 디자인까지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직까지도 스탠드 에어컨을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이번에 LG전자에서 휘센뷰 에어컨을 출시하였습니다.

 

 

 

LG전자 휘센뷰

 

 

LG전자 휘센 시리즈 디자인

 

휘센타워1 / 휘센타워2 / 휘센뷰

 

스탠드 에어컨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고민은 이 에어컨의 성능과 전기료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이죠, 과거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에어컨이 출시하였지만, LG전자 말고도 다른 브랜드의 에어컨 역시 디자인과 기능은 다양한 변화가 있었지만, 크기는 변화가 거의 없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휘센뷰는 기존의 LG전자의 휘센타워 1, 2 시리즈보다 낮은 키, 슬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공간차지를 덜 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높이 두께
휘센타워 1 380mm 1,915mm 295mm
휘센타워 2 380mm 1,915mm 295mm
휘센 뷰 350mm 1,840mm 295mm

 

 

기류 제어가 가능한 에어컨

 

LG전자의 에어컨은 다른 브랜드에서 안되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기류제어인데요, 에어컨 토출구 좌우의 투명한 에어가드를 통해 바람의 방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브랜드에는 없는 집중바람, 와이드케어 냉방, 한쪽바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내용
집중바람 3개의 Fan을 직바람 보내, 빠르게 온도를 낮춰 줍니다.
와이드케어 냉방 에어가드를 Open해 직바람이 아닌, 간접바람으로 벽쪽으로 바람을
보내 공간 전체를 시원하게 합니다.
한쪽바람(좌, 우) 베인을 한쪽만 닫아 좌측, 혹은 우측으로만 바람을 보냅니다.

 

 

직바람으로 빠르게 온도를 낮추고 싶은 분은 집중바람, 공간 전체를 간접바람으로 시원하게 하고 싶으면 와이드케어 냉방, 한쪽으로만 바람을 보내고 싶으면 한쪽바람(좌, 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AI 기능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AI가 공간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희망온도 도달까지 빠르게 시원하게 해주고, 희망 온도에 도달하면 간접바람으로 은은하게 시원하게 해 줍니다. 이를 AI스마트케어라고 하는데요, AI가 자동으로 바람, 온도 제어까지 해주니까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AI스마트케어를 이용하기 위해선, LG ThinQ앱에 에어컨을 꼭 등록해야 합니다. 

 

 

자동, 수동 모두 가능한 관리가 쉬운 에어컨

 

에어컨은 사용 후가 더 중요한 제품인데요, 내부의 습기를 제대로 건조하지 못하면 곰팡이와 세균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염된 에어컨 바람은 호흡기로 바로 들어오기 때문에, 더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LG전자는 자동관리와 수동관리 2가지로 해결하였습니다.

  기능 내용
1 극세필터 향균처리된 극세필터가 큰 먼지를 걸러주고, 세균을 억제합니다.
2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초미세먼지를 걸러주고, CAC, BAF인증 받은 알러지 유발 물질을 걸러줍니다.
3 열교환기 세척 열교환기의 응축수를 얼렸다가 녹여서 세균과 먼지 등을 세척합니다.
4 AI건조 에어컨 사용 후 습도를 감지해 열교환기 습기 제거를 합니다.
5 UV-LED Fan살균 바람을 토출하는 팬을 UV-LED로 살균합니다.

 

자동관리를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계속 사용하면 되지만, 여름철이 시작 되거나 끝날 때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는 '올 클리닝'은, [응축수 생성] → [열교환기 세척] → [AI건조]을 해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자동관리도 가능하지만, 수동으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하단을 오픈하고 스크류 1개만 풀고, 상단의 PUSH 버튼을 눌러 오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넓게 오픈해서 마른 천으로 내부의 팬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에어컨의 가장 큰 단점은 공간의 버려짐입니다. 이건 에어컨 뿐만 아니라 모든 가전, 가구가 동일합니다. 설치된 공간을 설치 제품 외 활용할 것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에어컨은 더 그렇습니다. 하지만 LG전자에서는 어떻게 하면 버려지는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을까?, 이를 통해 생각해 낸 것이 '뷰케이스'입니다. 대부분의 에어컨 하단부는 기계실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오픈했을 때 전원 장치 외 특별한 것이 없이 버려진 공간입니다. 그래서 뷰케이스를 구매하게 되면 나만의 전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혼수를 하시는 분이라면, 미래의 태어날 아기 신발을 보관하는 진열장, 혹은 가족의 사진을 보관하면 되고, 술을 좋아하신 다면 양주나 아끼는 술을 보관하시거나, 피규어를 좋아한다면 피규어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뷰케이스 크기 : 가로 22.7cm, 세로 53.6cm, 두께 9.4cm

 

LG전자 휘센타워1 후면

 

추가적으로, LG전자의 에어컨은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CAC, BAF 인증) 24년형 에어컨은 알러지케어 필터가 탑재되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걸러주기 때문에, 거실은 충분히 케어할 수 있습니다. 모델마다 탑재 여부는 다르며, 휘센뷰의 경우 4시리즈에만 공기청정기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휘센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의 휘센타워의 냉방 능력은 그대로, 디자인은 슬림하게 들어간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크기는 표로 봤을 땐 크게 와닿지 않지만, 실제로 매장에서 본다면 크기가 슬림하다는 것이 체감이 될 겁니다. 20평대는 휘센뷰, 30평대 이상은 휘센타워 1,2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