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메이플스토리 보스 코인에 종류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루타/하매까지)

by 썰스 2021. 9. 27.
반응형

메이플스토리에는 다양한 보스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하는데요, 여러분은 코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그러고 보니 제가 비트코인에 대해 많은 글을 올렸지만, 메이플스토리 게임 코인에 대해서 올리는 건 처음인데요. 과연 언제쯤 이 코인들은 떡 상할 수 있을까요?, 아무튼 이번엔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다양한 코인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코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보스나 필드 보스를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는 십자 코인입니다. 십자 코인은 크로스헌터 퀘스트를 완료하면 사용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크로스헌터 장비 템을 얻을 수 있으며 장비 아이템을 분해해 중급 아이템 결정과, 상급 아이템 결정을 만들어 판매해도 많은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주문의 흔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십자 코인 35개당 주문의 흔적 100개) 특히 주문의 흔적 매물이 없는 서버에서 코인을 모아 변경하면 많은 주문의 흔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델슈타인에 크로스헌터 아지트에서 '보급품 상인 리'를 클릭해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축키에서 크로스헌터를 선택해 상점 창을 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몬스터파크입니다. 105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몬스터파크는 경험치를 상당히 많이 주기 때문에 육성용으로 많이 이용하는데요, 여기서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되는 요일 상자에서 몬스터파크 기념주화를 얻을 수 있는데요, 몬스터파크 좌측에 '잡화상인 라쿠'를 클릭해 물품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몬스터파크 기념주화로 공격력/마력 증가 물약, 공속 증가 물약뿐만 아니라 경험치 10% 추가 물약(경뿌/2배 중복됨)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드 펜던트'로 교환할 수 있는데 장비 드랍률을 20%나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 보스용으로도 좋습니다. 이 펜던트는 1회 월드 교환 가능합니다.

 


(카오스) 루타비스의 보스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는 (카오스) 이그드라실 룬의 돌은 루타비스 우측 상단의 '보따리 상인 오코'를 통해 마스터리북, 봉인된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상단의 '열쇠 장인 하비스'에게 루타비스 열쇠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봉인된 상자에서는 다양한 100~140제 아이템이 등장하며, 여제 세트, 피어리스 레시피, 이그드라실 축복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여기서 등장하는 일부 아이템은 강화가 된 상태로 나옵니다. 또한, 아직까지 정확하지 않지만 법사 최고의 방패 [피어리스 프렐류드 레시피]가 등장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100제 아이템은 메이플 옥션에 50만 메소에 올려두면 팔립니다. 단, 상자를 오픈하는 시간이 매우 깁니다.

 


반레온에게 드롭되는 사자왕의 로얄 메달은 사자왕의 성의 두 번째 탑의 NPC 머트를 통해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반 레온 무기, 방어구 등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 메달은 노멀 반 레온에게만 드롭되며, 하드 반 레온은 완제품을 드롭합니다.

반 레온 코인은 가장 쓸모없습니다.(카오스 하드 반 레온 출시 기원 1일 차)

특이한 건, 상점에 벨트류는 없습니다.


이지 매그너스와, 노멀 매그너스에게 드롭되는 그림자 상인단 코인과, 하드 매그너스에게만 드롭되는 매그너스 코인이 있습니다. 헬리시움 도심 - 도심지 암시장의 NPC '그림자 상점지기 마얄'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중, 그림자 상인단 코인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일일 퀘스트로도 얻을 수 있으며 헬리시움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퀘스트입니다. 또한, 그림자 상인단 코인으론 헬리시움 정예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매그너스 코인으론 타일런트 망토, 장갑, 신발, 벨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메이플스토리 코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언젠가 메이플스토리 코인도 업비트에 상장이 되겠죠? 아무튼 오늘은 코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