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리뷰/기타

디자인을 위해 모든 걸 포기한 선풍기, 이노크아든 선풍기 IA-i9F7

by 썰스 2021. 7. 15.
반응형

이번 여름 정말 무덥습니다. 저도 이사 오고 에어컨 구매를 망설였지만, 결국 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에어컨을 사기 전에, 선풍기로 버텨볼까? 하면서 구매하게 된 이노크 아든 성풍기 IA-I9F7 모델입니다. 저는 어느 가전제품을 구매하든지 디자인을 우선시합니다. 사실, 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상향평준화돼있어, 정말 고품질을 요구하는 전자제품이 아닌 이상, 선풍기처럼 단순한 제품은 디자인이 먼저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쿠팡에서 해당 물건을 구매하는데, 아무것도 안 보고 가격과 로켓 배송이라는 점만 생각해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디자인은 정말 예쁩니다. 애플이 만들었다고 생각할 정도 정말 심플하고 세련됐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박스에서 잠자고 있던 애플 스티커를 하단에 부착하니 정말 예쁩니다. 사진은 전체적으로 어둡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하얗고 예쁩니다. 저는 이 제품은 디자인을 위해 모든 걸 포기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달 사용했지만, 정말 이런 선풍기가 또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기도 1M 정도로 딱 적당하고 지지봉을 분리해서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는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먼저, 조립은 정말 간단합니다. 어느 선풍기와 다를 게 없습니다. 다만 드라이버가 한번 필요하다는 점, 구매하실 때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외관은 멀쩡하나, 안쪽은 중고품을 파는 곳인가?라고 생각될 정도.. 이 제품 사고 꼭 하단은 보지 마세요.. 

 

 

디자인이 전부지만, 아쉬운 디자인
그리고 충격적인 사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는 디자인과 로켓 배송, 가격만 보고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제품에 사용 설명서 등은 읽지 않았습니다. 물론 리뷰도 안 봤고요. 이 제품을 구매하고 얻게 된 교훈은, 꼭 제품 상세 설명과 리뷰를 보자입니다.

 

먼저, 제품 동작은 버튼이 아닌, 뒷면 모터에 달려있습니다. 사실, 선풍기에서 이렇게 쓰는 건 전 처음 봤습니다. 그래서 하단에 아무것도 없길래 와 정말 심플하다, 심플해서 이제 버튼도 없앴나?라는 착각을 했으니까요,  그리고 바람 세기를 1~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4시간 정도 3단계로 틀어놓으면 모터 쪽에 발열이 생겨서 좀 겁나긴 했지만, 1단계로 썻을땐 오래 틀어도 발열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소리는 방문을 닫고 쓰기엔 1단계가 좀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점이랄까요? 팬이 6개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바람이 확 쏘는 게 아닌, 부드럽다는 느낌은 들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고정핀을 눌러 좌우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웃긴 건, 원래 회전할 때 강제로 돌릴 수 있잖아요? 선풍기는?, 근데 이 제품은 강제로 돌리기 어렵고 부서질 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강제로 안된다고 보시면 되고, 하단 봉을 꽉 조였음에도 불구하고 기둥 전체가 움직입니다.

 

선풍기 기능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나머지를 알아볼까요?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이건 아쉽습니다. 전선이 위에 있어서 어느 곳에 설치해도 좀 지저분한 느낌이 듭니다. 차라리 아래쪽에 전선이 있었다면 깔끔하게 선정리가 되었을 텐데 이건 진짜 아쉽습니다. 

 

더불어, 하단은 처음엔 안 그랬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검은색 무언가 자국이 생깁니다. 제품 사진을 찍기 위해 물티슈로 쓱쓱 문질러봤는데도 안 지워지는데, 뭔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런 사소한 부분까지 생긴다는 건 정말 아쉬울 따름입니다. 보통 흰색 제품들은 누렇게 변색되는데 이 제품은 얼룩덜룩하게 변색되는 거 같아 더 무섭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자, 그런데 좀 이상한 거 없나요? 제가 선풍기 기능 설명하면서 여러 개를 빼먹은 거 같은데 말이죠? 그런데 아닙니다. 일단 타이머가 없습니다.  네..? 네.. 타이머 기능이 없습니다. 정말요. 그래서 저는 잘 때는 혹시 모를 화재나, 감기에 걸릴까 봐 선풍기를 꺼놓고 잤습니다 :( 타이머 기능이 꼭 필요하신 분이시라면 이 제품 절대 비추천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없는 게 있습니다. 바로 손잡이죠! 이 제품은 별도의 손잡이가 없어서 봉을 들고 움직여야 된다는 치명적? 인 단점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만 제품 자체는 가벼워서 저는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이노크아든 선풍기 IA-i9F7, 현재 쿠팡에서 로켓 배송으로 28,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그냥 오프라인 매장 가서 3만 원대 선풍기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구매하신다면, 소규모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시기엔 좋을 거 같습니다 :) 

 

궁금하신 점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