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다

동해시 꼭 가야되는 장소 2 - 한섬해수욕장, 정말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변

by 썰스 2021. 12. 19.
반응형

강원도 여행을 간다면 여러분은 어디를 가시나요? 보통, 강릉이나 속초를 많이 가실 거예요. 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이번엔 동해시로 가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강릉에서 자동차로 40분 정도면 동해시로 갈 수 있습니다. 제가 이전 글에서 소개해드린 동해시의 천곡황금박쥐동굴도 꼭 방문해보세요.

 

 

동해시 꼭 가야되는 장소 1 - 천곡황금박쥐동굴

수도권에 거주하신다면 강원도 여행 자주 가실 겁니다. 평창올림픽으로 인해 KTX가 개통되면서 강릉으로 가는 것도 매우 쉬워졌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강릉이나 속초 쪽으로 여행을 가시는데,

seolkim4.tistory.com

 

이번에는 한섬해수욕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동해 시내와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이고 앞쪽으로 숙박 업소가 있어서 숙박을 동해시로 하셨다면 이 근처로 하실 거예요. 한섬해수욕장은 주차장이 좁기 때문에 아래로 내려오지 말고 큰길 옆의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게 좋아요. 

 

아래로 내려오면 제일 먼저 보이는 건 세븐일레븐 편의점입니다. 이곳이 시작부분인데, 왼쪽으로 가면 해안길을 따라 전망대로 갈 수 있고, 우측은 해변입니다. 먼저 해변으로 가볼까요?

 

한섬해수욕장

 

왼쪽에 세븐일레븐 건물 보이시나요? 그리고 우측은 해안 전망대, 그리고 해변입니다. 동해바다는 에메랄드 빛으로 바다가 정말 이쁘고 시원하게 생겼어요.

해변의 물이 얼마나 깨끗하고 시원하게 보이던지 여름이었다면 당장 뛰어 들어갔을 텐데 말이죠, 바다는 정말 이쁘고 다른 해변과는 다르게 바다에 떠있는 게 없고 뻥 뚫려있어서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우측으로 가면 빛의길이라는 해안 도보가 있습니다. 이곳을 많이 거니시던데요, 한강에 가보시면 아파트 단지와 연결된 지하도가 있어서 많이 이용하시는데 이곳도 비슷한 지하터널이 있습니다.

한섬해수욕장에서 가장 핫한 곳이라고 하는데, 인스타 감성이 정말 풍부하게 느껴지는 지하터널입니다. 밖에서 봤을 땐 끝이 막혀있는 걸로 보이지만, 제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안쪽은 아파트 단지와 연결된 지하터널입니다. 앉아서 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빛의길이 있는데 저녁에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낮이라 불이 안 켜져 있지만 그래도 한번 가보세요.

틱톡이나 유튜브, Short, 릴스 등 짧은 동영상 찍기에도 매우 좋겠더라고요, 저도 간단하게 찍어봤는데 한번 봐주세요! 이런 느낌입니다.

 


이번엔 처음으로 돌아서 왼쪽 해안 전망대로 가볼까요? 산길을 따라 가는데 길이 나무 데크로 되어 있어서 너무 편하게 갔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일반 등산로 느낌은 아니고 얕은 언덕 올라가는 느낌이었습니다. 별로 안 높아서 쉬엄쉬엄 걸어가기 좋았습니다.

전망대 가기 전에 이렇게 바다를 내려볼 수 있는데요, 중간중간 사진 촬영하기 좋은 스팟이 있습니다. 사진만 보면 되게 외국 같지 않나요?, 물이 정말 투명하고 에메랄드 빛입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하실 때 '광각'으로 촬영하시면 멋있는 바다사진 찍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동해시 꼭 가봐야 되는 장소 2번째 한섬해수욕장이었습니다. 정말 깨끗한 바다, 이게 진짜 동해바다의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경포대처럼 이름 알려진 해변보다 작지만, 매력적인 해변입니다 :) 다음은 도째비골스카이밸리에 대해 글 올려볼게요 :) 

반응형

댓글